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 2019 경기도 광고 홍보제

이 글을 보고 있다면 당신은 광고, 홍보 전문가를 꿈꾸고 있다고 볼 수 있겠죠?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인 경기도 광고 홍보제가 지금 진행되고 있습니다.

 

[ 공모요강 ]

정책광고와 공익광고 크게 두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정책광고 분야를 보면 '전국에 부는 기본소득 열풍', '수술실 CCTV' 등 최근에 큰 이슈가 되었던 주제들이 많고, 공익광고 분야에는 '미세먼지', '공정가치(갑질, 적폐 등)' 예전부터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었던 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 공모분야 ]

참여 분야가 매우 다양해서 대한민국의 수많은 능력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미있는 건 기존의 전통적인 분야인 TV광고, 인쇄광고 외에도 웹툰 분야가 있습니다. 최근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는 웹툰 대한 트래픽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 응모자격과 분야별 작품규격 1 ]
[ 분야별 작품규격 2 ]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로 나누어서 시상을 하게되고 여기서 가장 훌륭한 작품이 대상이 됩니다. 

분야별로 규격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으니 잘 지켜서 제출해주세요. 아무리 열심히 만들었어도 규격을 지키지 못하면 바로 광탈!!

 

 

 

 

 

 

[ 등록 및 접수 안내 ]

접수 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입니다. 한 달간 접수 가능하지만, 마감 시간이 임박하면 시스템 장애로 제출 못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제출하는 편이 좋습니다.

 

 

 

 

 

 

[ 공모전 심사기준 ]

창의성, 주제부합성, 완성도, 활용가능성 총 4개 부문을 평가합니다. 창의성과 주제 부합성이 조금 더 비율이 큽니다. 그만큼 여러 방법을 많이 고민했지만 다 비슷한, 누구나 생각했던 방법만 반복해서 나왔던 건 아닌가 싶은데요. 조금 더 열린 사고를 통해서 본인의 창의성을 충분히 발휘해 주세요.

 

 

 

 

 

 

[ 심사안내 ]
[ 공모전 시상안내 ]

올해가 1 회차라 이전에 어떤 작품이 상을 받았는지는 알 수 없어 어떤 방향으로 기획을 해야 할지 정말 고민이네요.

과연 누가 첫 회차 공모전 시상대에 오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