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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야기

2020 경기도 광고홍보제 온라인 전시회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Simple is Best 심이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일정과

제1회 수상작 분석을 해보았는데요.

 

2020/08/10 - [마케팅 이야기] -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일정과 수상작 분석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일정과 수상작 분석

작년에 제1회 경기도 광고홍보제가 열린다고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어느새 2회가 되었네요. 2019/09/22 - [마케팅 이야기] -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 2019 경기도 광고 홍보제 누구나 참여 가능한

maciteasy.tistory.com

모든 행사가 종료되고 결과가 발표되어서

홈페이지에 방문해봤습니다.

 

전시회가 임시로 열리는 페이지인지 모르겠지만

작년 1회 때 보다 결과 발표라던지

전반적인 사이트 구성이 더 잘되어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이번 포스팅에 이어서 시리즈로

우승작 분석과 제가 썼던 기획서도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그럼 우선 웹 사이트를 둘러보겠습니다.

혹시 3회 대회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미리 한번 둘러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온라인 전시회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와 전혀 다른 구성의

온라인 전시회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통 화면으로 제작, 약간의 애니메이션이

방문하는 이가 좀 더 쉽고 흥미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각 메뉴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수상작 전시 보러가기: 2회 수상작 전시회

-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 경기도 광고홍보제 홍보 영상

- 역대 수상작 보러가기: 1회 수상작 리스트

- 주제/정책 보러가기
  : 2회 차 주제, 정책에 대한 설명과 성과 요약

 

우리가 주로 볼 페이지는 '수상작 전시 보러가기'

'주제/정책 보러가기' 입니다.

 

 

 

 

우선 '주제/정책 보러가기' 메뉴로 들어가 보면

이번 2회 차 경기도 광고홍보제 주제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고,

그동안 일궈온 결과들을 흥미롭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경기도가 생각보다 많은 일들을 해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주제 설명 중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이재명 도지사가 강력하게 추진했던

'청정계곡 도민 환원'과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추진 전후의 결과 차이가 워낙 크게 나고

도민들의 체감 폭이 가장 크기 때문에

설명하기 아주 좋은 주제입니다.

 

그래서인지 인포그래픽과 성과에 대한 수치가

아주 명확하고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주제들도 한번 훑어보시면

경기도의 정책 결과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의

수상작들을 훑어볼 시간입니다.

 

왼쪽 상단의 '시상별', '분야별'로 분류가 가능해서

보고 싶은 분야나 수상 작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회 메뉴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대상'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1회도 그랬지만 2회 차에서도 대상은 '영상'입니다.

하지만 완성도나 재미가 1회 차보다는

많이 업그레이드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건

오른쪽 하단의 사운드 플레이어 버튼입니다.

여기서 재생을 클릭하면,

해당 수상작의 심사평을 들을 수 있는데

이 기능을 통해서 평가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우수상부터 제가 응모했던 기획/마케팅 분야

수상 작품이 보입니다.

 

'우리는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가 그 작품인데

상당히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다음 포스팅에 해당 작품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왼쪽 상단 메뉴를 통해

기획/마케팅 부문 수상 작품을 모아보았습니다.

 

청정계곡 주제를 다룬 작품이 많이 수상했네요.

상대적으로 기본소득, 행복주택 관련 내용은

많이 보이질 않습니다.

 

제 출품작을 공유하며 말씀드리긴 하겠지만,

경기도 기본소득 주제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 중에도

기본소득을 다룬 작품이 많이 보이질 않았는데

마지막 수상작 리스트에도

살아남은 작품이 별로 없습니다.;;;


 

오늘은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수상작 전시회와

사이트 전반적인 부분을 훑어봤는데요.

혹시 3회 차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지금 바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전반적으로

수상작 분석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선

기획/마케팅 분야 최우수상 작품을 분석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