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리뷰

고프로 히어로7 저렴하게 대여하기

물놀이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

'폰으로 찍을까 찍지 말까?'입니다. 요즘 폰이 방수가 된다고는 하지만 리뷰를 찾아보면 방수 폰인데도 침수가 됐다고, 무상 보증기간 이후 침수되면 소비자 과실로 비용이 든다는 말이 종종 보이더라고요. 게다가 놀다가 물속에서 잃어버리기라도 한다면....?! 사실 폰이 안되면 답답하기도 하고 고치러 가는 것도 일이니 이래저래 사용하는 사람만 손해죠. 그래서 한참을 알아보다가 액티비티 전용 카메라 고프로가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은 50만 원대. 당연히 '이걸 지금 사야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렴이 버전도 있지만 내가 얼마나 쓸지도 모르고 샀다가 퀄리티에 불만족할 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 고프로 히어로7 저렴하게 대여 가능한 사이트 투레벨 ]

한참 고민을 하다가 고프로를 대여하는 투레벨(Tooravel)이란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촬영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어쩔지 모르니 여기저기 가격을 비교해보고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에서 대여하기로 했는데 투레벨에서는 7일간 대여하는데 약 6만 5천원. 지난 몇 번의 여행에서 바다에서 논 사진이 없어 아쉬움이 컸던 터라 과감히 질렀습니다.

 

투레벨 바로가기 >> http://www.tooravel.net/

 

대여 Tip

대여 비용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일일 단가가 저렴해지고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투레벨에 예약하면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에 늦지 않게 보내주셔서 예약한 날보다 하루 먼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대여를 신청한 버전은 고프로 히어로7 블랙.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얼마 전에 고프로 히어로 8이 나왔고 이건 바로 이전 버전의 최상위 모델입니다. (고프로는 색깔 별로 성능 구분을 합니다. 블랙 - 실버 - 화이트 순)

 

 

 

 

 

실물로 처음 접하는 고프로. 가방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부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처음보는터라 정신이 없네요.

 

 

 

 

 

가방 안에는 제가 주문한 제품과 부품 리스트가 체크되어 들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고프로 히어로 7부터 듀얼 배터리 충전기까지는 기본 신청 패키지입니다. 오른쪽 손목 스트랩은 제가 별도로 신청했고요. 아무래도 물속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보니 들고 있다가 놓칠 수 있어 그냥 손에 부착하여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가방에 들어있는 부품을 모두 꺼내니 이렇게나 많습니다. 왼쪽 하단의 고프로 히어로7 블랙 모델을 포함해서 가운데 충전기와 오른쪽에 손목 스트랩이 보이는군요. 제품을 사면 설명서 따위(?)는 잘 보지 않고 일단 조립부터 해보는 성격이라 일단 늘어놨는데 생각하지 못한 낯선 부품들에 처음에는 살짝 당황했습니다.

 

고프로 사용 Tip.

고프로 배터리 충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야외 활동이 많다면 배터리 2개로 돌려가면서 사용해야 불편하지 않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투레벨처럼 배터리 2개와 충전기가 기본 옵션이 아니라면 추가 주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찾아보니 회전 다기능 스트랩 마운트라고 불리는 요녀석을 여행 가서 주로 사용했습니다. 액세서리는 옵션이다 보니 손목 스트랩을 함께 주문했는데 이 녀석이 같이 온 것 같더라고요. 손등에 착 붙여서 사용하는 건데 물건을 양 손에 들거나 수영한다고 양팔을 휘저을 때도 아주 편리합니다. 강추!

 

 

 

 

 

드디어 메인 고프로 히어로7 블랙. 구입하면 무려 50만 원짜리...! 가장 저렴한 화이트를 사려고 하면 한 가지가 아쉬워서 실버를 보게 되고, 실버에서 또 하나가 아쉬워서 보게 되는 블랙 버전입니다. 정말 기가 막히게 성능 구분을 해놔서 결국엔 블랙을 사지 않을 수 없게 만들어놓았는데요. 하지만 평소에 액티비티가 많지 않다 보니 대여하는 게 훨씬 저렴할 것 같습니다.

 

 

 

 

 

실물로 처음보는터라 이래저래 만져보았습니다. 각종 언어로 세팅이 가능하고 사진 속에 위치정보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더 좋은 건 고프로 앱 설치 후 폰과 고프로를 연결해서 조정할 수 있는데 고프로를 삼각대에 설치하고 멀리서 앵글까지 보고 조정하면서 원하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건 메모리카드 리더기입니다. 고프로 대여 예약 후 '사진 어떻게 빼지?'라는 생각이 걱정이 있었는데 막상 주문해서 부품을 살펴보니 리더기가 같이 들어있더라고요. 대여할 때 깜빡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세심하게 패키지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만족도 대여 만족도 급상승!

 

 

 

 

 

이래저래 만저보다가 손등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설치하고 여행 다니면서 촬영했어요. 물속에 있을 때나 물건을 들었을 때 굳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촬영할 때만 전원을 켜서 촬영하면 되니 이보다 편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고프로를 케이스에 끼우고 빼는 방법이 조금 어려워서 알려드립니다. 상단 세모 그림이 있는 곳을 힘껏 들어올리면 위 사진처럼 '탁!' 열립니다. 이게 가장 어려운데, 딱 붙어있고 쉽게 열리지 않아서 '내가 하는 게 맞는 건가?', '이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과감히 당겨주세요. 그럼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가서 물놀이할 기회가 굉장히 많은데 그 즐거운 순간의 사진이 없으면 조금 아쉽잖아요. 액티비티 전용으로 만들어진 고프로가 있으면 사진이나 동영상 모두 촬영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 여행 가고 물놀이 가지 않는 경우 비싼 돈 주고 사기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인데요. 그럴 땐 대여해보세요. 저렴한 가격에 고프로 최상급 모델을 대여해서 재미있는 추억을 담아올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여행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