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에게 추천하는 남자 클러치백
일반 회사원은 잘 모르겠지만 대행사를 다니면 외부 미팅할 일이 참 많습니다. 서류가방 대신 백팩을 가지고 다니는 저는 미팅 때마다 얼마 안 되는 서류도 백팩에 넣어 다니곤 했는데요. 백팩을 메면 양손이 자유롭다는 단점이 있지만 부피가 커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어디 앉을 때 상당히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와이프가 남자, 여자 다 무난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클러치백을 샀다고 그걸 가지고 다니라고 주더라고요. 30년 넘게 클러치백을 들어본 적이 없는데 이번 기회에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클러치백이라 구성품은 아주 단촐합니다. 클러치백 하나. 플라스틱 커버에 쌓여 왔는데 겉에는 클러치백 안에 이렇게 넣고 활용하라는 사진이 있네요.
정식 명칭은 플레픽(PLEPIC)에서 만든 엑스트라 오프닝 클러치입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인 것 같지만 외부 활동용으로 들고 다니기에는 평범하고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오히려 낫겠죠? 정가는 24,900원인데 할인받아서 20,000원 안 되는 가격으로 샀다고 하더라고요~
플라스틱 커버를 벗기고 뒷면을 보니 아주 평범, 무난합니다. 색상은 쿨그레이. 남자가 들고 다니기에 무난한 색상입니다.
소재는 인조가죽인데, 그냥 얼핏보면 진짜 가죽 같아요. 만지면 인조가죽 느낌이 나긴 하지만요^^;;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금색 똑딱이 버튼이 고급스러움을 살려주고 있고요. 위쪽 커버 부분에 카드를 넣는 부분이 보입니다.
카드 넣는 부분을 더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카드는 1장 정도만 넣는 게 깔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카드를 넣고 다니면 클러치백만 들고 있어도 버스나 지하철 탈 때 교통카드를 따로 꺼낼 필요가 없이 쓱 갖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
카드 넣는 뒤쪽은 박음질이 되어있지 않고 뚫려 있는데 여기에 뭔가를 넣기엔 조금 애매한 것 같아요.
이제 서류를 넣는 쪽을 살펴볼게요. 안쪽에는 작은 물건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포켓이 2개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슬림해서 부피가 크거나 한 주머니에 물건을 2~3개씩 넣지는 못할 것 같아요. 어차피 이 클러치백 자체가 슬림해서 전체적으로 부피가 있는 물건을 넣기 어렵겠지만요.
그리고 종이 서류를 안전하게 보관할수 있는 반투명 홀더가 가운데 있습니다.
그리고 종이 서류와 빼놓을 수 없는 단짝. 바로 볼펜이죠? 서류를 잘 담고 볼펜을 담기 어렵다면, 혹은 안쪽 어딘가 넣어서 매번 찾아야 한다면 불편하지 않을 수 없을 텐데요. 입구의 양쪽 가장자리 부분을 살짝 잘라 펜을 꽂기 편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그것도 조금 넉넉하게 잘라 펜 3~4개 정도도 거뜬하게 꽂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클러치백이 너무 얇아 흐느적거리고 폼이 안날까봐 걱정이신가요? 이렇게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상태로 들고 있어도 쉽게 구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빳빳함을 유지합니다.
클러치백 뒤를 자세히 살펴보면 살짝 굴곡이 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박음질된 안쪽에 딱딱한 무언가 들어있는 게 그 비결입니다.
버건디 색상도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하지만 패션회사를 다니지 않는 일반 회사원이라면 남자는 쿨그레이, 여자는 버건디 들고 다니는 게 예쁠 것 같아요. 남자 클러치백으로 버건디색을 많이 들고 다닐까 싶지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들어봐야겠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물건을 넣어볼게요. 카드 포켓에는 카드를 쏘옥~
소품을 넣는 작은 포켓엔 휴대폰이나 사원증 같은걸 넣고 다니면 되겠네요.
종이 서류는 파일 홀더 안쪽에 쏙! 넣어주세요. 상당히 많이 넣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 슬림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사원증, 종이 서류 등등 넣고 커버를 덮었는데 아주 깔끔하네요. 이것저것 다 손에 들고 다니다 휴대폰을 떨어트려서 깨 먹은 경험이 있는데 이제 그럴 일 없을 것 같습니다.
[ 실 사용 후기 ]
며칠 전 회사에서 미팅 기회가 생겨 첫 개시를 했습니다. 수첩과 법인카드, 명함 등 넣고 다녀왔는데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예전 같으면 백팩을 들고 다녀왔을 텐데 클러치백만 간단히 들고 다녀오니 짐 챙기기도 편하고 거추장스럽지도 않았고요. 앞으로 완전 애용할 것 같습니다. 혹시 남자분 중에 클러치백 들어보지 않은 분은 편리함과 패션 모두 잡을 수 있는 남자 클러치백 한번 들어보세요. 강추합니다~
플레픽(Plepic) 엑스트라 오프닝 클러치 리뷰
장점
1. 가볍다
2. 심플, 슬림하다
3. 저렴한 가격
단점
1. 딱히 없음